고성군, ‘읍·면 민원담당자 소통 간담회’개최

  • 등록 2024.07.24 12:5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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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과 공감의 시간 통해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

 

(포탈뉴스) 고성군은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민업무의 최일선에서 다양한 갈등 상황을 겪으며 수고하고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악성·특이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애쓰고 있는 민원담당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보겠다.”며 “군민과 늘 가까이에서 일하고 있는 민원담당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더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민원창구 안전유지 가림막 설치 및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캠) 비치, 민원담당 힐링 프로그램 실시, 민원행정 우수직원 포상 등 민원담당 공무원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에는 특수시책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을 접하는 모든 공무원에겐 특이 민원 발생 보고(QR코드 촬영 피해현황조사 수시 입력)를 할 수 있도록 하여 피해 보호 대책과 위법행위 민원 대응 등 다 함께 소통하는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고성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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