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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2020년 중국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1408억위안으로 전분기대비 21.7%증가

(포탈뉴스) 아이미디어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는 약 1408억위안으로 전 분기대비 21.7% 증가했다.



코로나19이후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수요량이 증가한 것이다.


2020년 3월까지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음악, 온라인게임, 온라인e북 및 온라인중계방송의 사용자 규모가 전년 동기대비 모두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2020년 3월 온라인동영상은 8.5억명, 온라인음악은 6.4억명, 온라인게임은 5.3억명, 온라인e북은 4.6억명, 온라인중계방송은 5.6억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1%, 4.9%, 8.6%, 2.2%, 30.2%증가했다.


사용량이 많은 중국의 온라인동영상 앱으로는 IQiyi, Youku, Bilibilli, 틱톡등, 온라인음악은 QQ, xiaomi 등, 온라인게임은 텅쉰게임(腾讯游戏), 왕이게임(网易游戏), 온라인 e북으로는 온라인텅쉰위에두(腾讯阅读) 등이 있다.


향후 5G, AR, VR기술이 결합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시스템이 등장할것이며, 중국 정부의 정책지원과 관리로 인해 중국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출처: 中国imedia ('20.07.09)]


[뉴스출처 : 한국무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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