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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강원의 맛, 특별한 한끼로 온라인․가치소비 중시 Z세대 공략

배달 앱으로 만나는 전문도시락「강원댁」프렌차이즈

(포탈뉴스)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이승섭)과 함께 강원도 대표음식을 주 메뉴로 구성한「강원댁」브랜드를 개발, 먼저 수도권을 겨냥한 배달도시락을 10월경에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출시할 계획으로 세트메뉴 구성 등 디자인 최종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로‘강원마트’등 온라인 쇼핑몰과 언택트 방식의 소비패턴은 괄목 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이는 온라인 환경여건 조성과스마트폰 보유율이 증가한 결과이며 코로나 위기로 외출이 제한되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자 건강 트렌드 및 배달 앱을 이용한 소비형태에 영향을 끼친 결과로 본다. 특히 스마트폰에 익숙한 1996~2012년생(8~24세)‘Z세대’는 온라인 쇼핑에 친화적이고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특징을 갖고 있어 시대변화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참고하였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식문화는 밀키트, 간편식 선호로 농산물 판로개척 및 소비확대를 위한 시장개척을 준비해야 한다. 이에 건강한 한끼밥상 콘텐츠로 강원나물밥과 강원 식자재(옥수수, 감자, 나물 등 특산품 등)를 콜라보 한‘배달전문 도시락’출시는 꼭 필요한 상황이다.


최종태 농업기술원장은“건강하고 특별한 한끼를 추구하는 고객대상으로 차별화된 전략상품에 강원도 이미지를 상품화하고 2024년까지 강원형 프렌차이즈 강원댁 13개소를 창업, 새로운 농가소득 창출에 도움을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농업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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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는 다양한 가족이 살아요!”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 수용성 캠페인 진행 (포탈뉴스)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복지분과는 지난 29일 설천면 뒷작금길 벚꽃 축제장에서 “다양한 가족 수용성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와 한부모, 미혼, 입양, 이혼, 재혼 등 다양한 가족 형태를 알리고 평등한 가족문화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된 것으로, 벚꽃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주홍 가족복지분과장(무주군가족지원센터 팀장)은 "처한 환경과 여건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존재하지만 아직까지는 이해 부족에서 오는 갈등과 상처도 있는 게 현실“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복지분과는 지역 내 가족센터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여성일자리지원센터, 어린이집 연합회,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실무자들과 무주군청 여성청소년팀, 드림스타트팀 주무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주군 가족복지 증진을 위한 일을 추진하는데 힘쓰고 있다. 가족복지분과 외 노인보건, 장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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