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국제

中,2020년 식물성 단백질음료 판매량 965% 증가

 

(포탈뉴스) 최근 TMIC(天猫新品创新中心)에서 발표한 '2020 식물성 단백질음료 혁신추세'(2020植物蛋白饮料创新趋势)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식물성 단백질음료 판매량은 전년대비 965%, 매출액은 1810% 증가했다.


가격으로는 17-60위안 가격대가 전체 식물성 단백질음료 시장의 55.6%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중 귀리유는 52-79위안, 두유는 29-43위안 가격대가 가장 많다.


식물성 단백질음료의 시장집중도가 여전히 높지만 선도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하락세를 보였다.


전체 식물성 단백질음료 시장에서는 리우거허타오(六个核桃), OATLY, Honice's(荷乐士)가 상위 3위권을 차지하였으며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6.0% 하락했다.


귀리유 시장에서는 OATLY, 구웨이셴(谷为纤), 한이(涵一)가 상위 3위권을 차지하였으며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21.0% 하락했다.


두유 시장에서 Vitasoy, 더우번더우(豆本豆), Lactasoy가 상위 3위권을 차지하였으며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13.0% 하락했다.


소비자 중 여성은 75%를 차지하였으며 35세 이하 연령대는 69%를 차지. 또한, 도비별로는 1,2,3선 도시가 각각 18%, 31%, 20%를 차지했다.


한편, 식물성 단백질음료 관련 검색어 중 식이섬유, 저칼로리는 전년대비 2500%, 500% 증가하였으며 무가당의 검색빈도가 가장 높다.


[출처: TMIC]


[뉴스출처 : 한국무역협회]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