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김해시서부보건소는 11월 9일 모산공원과 동뫼산에서 '부모랑 아이랑 가을숲 건강운동회' 개최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산과 양육의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연 속에서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관내 5세부터 7세 이하 1인 이상 자녀를 둔 150가족 4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QR을 통한 네이버 폼에서 하면 되고 참가비는 없다.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건강증진 홍보존, 놀이존, 체험존, 탐험존 등 가족과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자연물을 이용한 체험 활동으로 토더기 액자 만들기, 가을 풍경 흙물 그림 그리기, 우리 집 가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하며, 서부권역 유치원 교사들이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연과 교감하고 창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탐험존에서는 토더기와 함께 떠나는 가을숲 탐험으로 미션을 QR코드 스캔 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완료 시 선물을 증정하며, 놀이존에서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 토더기와 추억 찰칵(포토존), 인구정책 이벤트(인구정책 홍보존) 등을 운영한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서로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는 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