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부터 12월까지 현풍고등학교를 비롯해 논공중학교, 대구매곡초등학교, 대구금포초등학교, 현풍중학교에서 ‘토닥토닥 마음상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성 Wee센터의 특화 프로그램인 ‘토닥토닥 마음상점’은 학생들이 자연스러운 활동 참여를 통해 서로 친밀감을 쌓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학업 스트레스와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위로와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 추억을 선사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주요 내용은 ▲WithWee(우리 함께) 포토존에서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및 사진 꾸미기, ▲위(Wee)로 나무 꾸미기(위로·응원 메시지 작성), ▲행복을 담아 가는 마음 복조리(복담이) 전달, ▲감정 조절 방법이 포함된 상담 교육 자료와 Wee센터 및 Wee클래스 안내 자료 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현풍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Wee클래스를 아픈 학생들만 가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그런 선입견이 바뀌었다”며, “평소 고민이 많았던 저도 이번 기회를 계기로 Wee클래스를 방문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상점에서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김태헌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며 서로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활동이 학생들의 유대감 강화와 Wee클래스에 대한 친근감 형성에 크게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