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울산시는 ‘2024년 울산시정 최고(베스트) 5’를 선정하기 위해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한 해 주요성과를 시민들로부터 평가받고 그 결과를 정책 수립에 참고하고자 매년 연말 ‘울산시정 최고(베스트) 5’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투표대상은 경제, 문화, 도시, 복지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친 15개 성과이다.
올 한 해 동안 이룬 주요성과 중 시민 생활과 울산 발전에 도움이 됐거나 앞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우수사업 3개를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투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울산시정에 관심있는 누구나 울산시 누리집 설문 배너 또는 ‘시정소식-새소식-울산소식’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성별과 연령대, 성명, 연락처를 입력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투표결과를 바탕으로 12월 중순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2024년 울산시정 최고(베스트) 5’를 발표하고, 담당부서에 대해서는 송년 시상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김노경 기획조정실장은 “올 한 해 울산시는 꿈의 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고, 시정 전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라며 “2024년 한 해를 시민들과 함께 되돌아보고자 마련한 ‘울산시정 최고(베스트) 5’ 설문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일반시민과 별도로 울산시 업무평가위원회 위원, 출입기자, 공무원 등 500여 명의 내부조사단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울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