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 부위원장은 30일 남양주시청에서 경기도 지역문화 공간의 발굴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경기 남부와 북부 간 문화 불균형 해소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자랑스러운 남양주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남양주․구리人 대상’은 의정대상 외에 지역발전, 지역경제, 지역사회, 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공로가 인정된 시민을 수상자로 선정하여 그 공로를 기리는 행사로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조미자 의원은 “여러분의 일꾼으로서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미자 의원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비전을 제시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또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전국 지방의회의원들을 대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 및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우수사례와 좋은 정책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된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