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제주시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지능 정보 기술을 활용한 업무 혁신에 1억 4,000만 원을 투입해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확대한다.
우선, 지능 정보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단순·반복적인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ChatGPT 계정을 도입하고 교육을 강화하여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행정업무에 적용함으로써 업무 처리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전자고지 대상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를 통해 행정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민과 행정이 문자, 이미지를 주고 받으며 간편하게 서류 제출이나 생활민원 신고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도 확대 운영한다.
이외에도, 시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분위기와 교육환경 변화에 맞춘 제주시 온라인 학습센터의 콘텐츠도 추가 개발해 시·공간의 제한 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정희 정보화지원과장은 “디지털 전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지능정보 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발굴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