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고성군과 고성향토장학회는 지난 5월 10일 오후 2시, 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고성군 청소년 꿈 키움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사전교육에는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 참가 대상 고등학생 34명과 부모님, 학교 선생님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 대상 학생들은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특이사항 발생 시 대처방안, 그리고 탐방 출발 전 방문 국가(스페인)에 대한 사전 지식교육과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교육받았으며, 탐방 행사 종료 후 결과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에 대하여 안내받았다.
이번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은 고성군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유럽 국가(스페인)의 교육기관, 문화유적지, 역사적 랜드마크 등을 탐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견문을 넓혀 글로벌 리더 및 지역 향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올해 탐방 국가는 스페인이며, 탐방 기간은 오는 5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8박 10일간의 일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은 학교별 학생 수에 따라 배정된 인원으로 각 학교에서 자체적인 선발 과정을 거쳐 뽑혔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탐방 프로그램 간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 사안이며, 향후 우리 군 청소년들이 글로벌 꿈을 키우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여 더 많은 학생이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