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경상남도교육청은 30일 오후 6시 20분부터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원 1층 강당에서 ‘2025년 경남교육청과 밀양시가 함께하는 진학 어울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밀양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며 진로 ·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는 ‘중·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이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입을 더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과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됐다.
행사 1부에서는 경남교육청 소속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강사가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최근 대입 제도의 흐름과 주요 특징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2부 토크 콘서트 ‘토크, 진학! 궁금증 함께 해결해요’에서는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교사들이 참여해 사전 질문과 현장 질의를 중심으로 참가자의 궁금점과 고민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5월 14일 10시부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입 후 ‘행사신청’ 메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개인별로도 참여 가능하다.
이일만 진로교육과장은 “밀양시와 함께 마련한 진학 어울림 행사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