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부여, 객제 '감탄주' 싱가포르 수출

  • 등록 2025.11.06 10:12:12
  • 조회수 9
크게보기

부여청년센터 입주 기업, 객제 농업회사법인 ‘감탄주’ 싱가포르 진출 성과

 

(포탈뉴스통신) 부여군은 지역의 전통주인 ‘감탄주’가 싱가포르에 수출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6일 밝혔다.

 

‘감탄주’는 부여청년센터에 입주한 객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대표 김태완)가 생산한 전통주로, 지역 특산물인 부여 유기농 쌀을 주재료로 사용한 약주에 증류주를 첨가한 ‘과하주’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지난달 27일, 부산항에서 선적된 감탄주가 싱가포르로 출항, 현지의 주류 수입사와 레스토랑, 주류 판매점에 공급됐다. 또한, 이번 수출에는 부여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의 전통주들이 함께 포함되어 한국 술의 글로벌 확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싱가포르 주류 수입사인 ‘The Bottle Story’의 Mina Baek 대표는 “감탄주는 쌀로 만든 약주임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달지 않으며, 한라봉의 상큼한 향이 매우 독특하고 알코올 도수가 적절해 식욕을 돋우는 느낌을 받았다.”라며, “싱가포르에서 한국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수출 이유를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수출은 단순히 제품을 수출한 것에 그치지 않고, 부여청년센터의 입주 기업이 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좋은 사례로, 지역 경제와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센터의 역할이 두드러지게 나타난 사례이다.

 

부여청년센터는 지역 청년 기업들에 창업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객제 농업회사법인의 김태완 대표는 “감탄주가 해외에 소개되며 한국 전통주가 더욱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부여청년센터의 지원 덕분에 이번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한국 술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감탄주의 싱가포르 수출은 한국 전통주가 단지 국내에서 그치지 않고, 동남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부여군]

박미영 기자 pmy614@hanmail.net
Copyright portalnewsnetworks.co.kr All rights reserved.



제호 포탈뉴스통신(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문화 나 00048 등록일 2024.7.9 제호 포탈뉴스(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서울,아 04860 등록일 2017.12.04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오피스텔 A동 715호, 1335호 발행인:최태문 | 편집인: 박미영 | 고충처리인 : 박미영 | Tel :02-516-0030,010-4817-1560 / Fax : 0504-082-1560 기사제보 : news4u@portalnews.co.kr e-mail : news4u@portalnews.co.kr Copyright portalnewsnetwork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