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철호 제약공학과 교수)은 12월 11일 칠암캠퍼스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17기 참진주여성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경상국립대학교 김철호 평생교육원장, 하영숙 행정실장, 진주시 임현주 복지여성국장,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 오명옥 명예회장과 서수남 감사, 참진주여성대학 총동창회 박규리 회장 및 고문단, 제17기 수료생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참진주여성대학은 지방자치 시대에 필요한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고, 여성의 정치·사회 참여를 확대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진주시와 경상국립대학교는 2009년 참진주여성대학 위·수탁 교육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역 여성의 전문성과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매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2009년 제1기 40명을 시작으로 이번 제17기 수료생 34명을 포함하여 65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김철호 평생교육원장은 인사말에서 “여성의 정치·사회적 참여 확대와 세계화에 부응하는 여성지도자로 성장하기 위해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현주 진주시 복지여성국장은 조규일 진주시장을 대신하여 “1년 동안의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여러분의 열정에 뜨거운 찬사를 보내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 여성의 역량 강화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수료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국립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