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인천 서구의 사회적기업 한국전통문화예절원협동조합은 지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 트레블쇼’에 참여하여 K-전통문화 힐링을 주제로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전시는 ‘전통의 멋과 맛’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꽃차 시음 ▲전통 혼례복 체험 등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이 전통 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운영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1,5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으며 중견기업의 선물용 꽃차 주문 등 현장 구매는 기대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했고 B2B, B2C 시장 확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현장에서 홍‘S 웨딩플래닝, ㈜크르주야, 월드투어 크루즈 여행사 등 5건의 B2B 상담이 진행됐으며, 이 중 3건은 신규 파트너십 제안으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전통문화 체험 협업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밖에도 전통 혼례복 체험, 월미공원 외국인 커플이 전통 혼례 상담, SNS 친구 맺기, 스탬프 투어 미션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 참여를 유도하며 친환경 기념품 전량 소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변영주 이사장은 “인천관광공사의 지원으로 지역 사회적기업이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릴 수 있었다”라며, “이번 트레블쇼를 통해 ‘프리미엄 꽃차’와 ‘명품 전통혼례’의 대중적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한국 전통문화의 힐링 콘텐츠를 확장하고 B2B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