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의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는 오는 12월 7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수고했어, 오늘의 네컷》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능 이후 소중한 순간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추억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여자는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2동 영상사진촬영실에서 수험표를 제시한 뒤‘인생네컷’형태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즉석에서 출력본을 받아볼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오후에는 2시부터 4시까지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며, 선착순 30팀의 수험생이 참여할 수 있다.
사진 촬영은 센터의 영상기록 담당 남두환이 진행하여, 전문적인 조명 세팅과 프레임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생생한 순간을 보다 완성도 높게 기록할 예정이다.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관계자는“수험을 마친 학생들이 자신을 응원하며 잠시 숨 고르는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영상사진촬영실을 중심으로 공예 창작과 기록, 실험이 공존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비 없이 운영되며, 사진 촬영에 필요한 소품은 개인이 지참하면 된다.
센터는 향후에도 청소년 및 공예에 관심 있는 시민, 지역 공예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김해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