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광양시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계수)는 지난 27일 2025년 1분기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2025년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계획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지역 주민이 마을 의제 발굴 및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대표기구인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의 문화, 주민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전라남도 주민자치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햇살로 봉강! 마음 이음 마을 이음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one-day 가족캠프, 영농체험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올해에는 3월부터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풍물교실, 기타교실, 라인댄스, 난타교실, 매실제품만들기 교실 등 5개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2025년도에도 활기찬 주민자치위원회를 운영하기 위해서 힘찬 출발의 의지를 다졌다.
박계수 위원장은 “항상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자치위원회 실현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광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