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울산 동구는 해피생활민원기동반 및 화정마을관리소에서 운영중인 생활민원서비스의 신청 편의를 위하여 4월 1일부터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운영한다.
온라인 신청을 하고자 하는 주민은 동구청 대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의 ‘생활민원서비스 신청’ 메뉴를 통하여 별도의 가입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가정 내 소규모 수리 서비스와 화정마을관리소에서 운영 중인 공구대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전화로만 생활민원서비스 신청을 받았으나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추가 운영하며 야간 시간대나 주말 등에도 시간에 구애 없이 신청이 가능하게 되어 이용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비스 내용은 소규모 수리(못 박기, 문고리 교체, 실리콘 부분 작업), 전기 분야(전등·스위치·콘센트 교체), 배관 분야(싱크대·세면대·변기 부속품 교체), 공구 대여(드라이버, 망치, 톱 등 생활 공구 56종) 등이며 일반 구민은 필요한 재료 구비 후 신청이 가능하고, 사회취약계층은 연 5만원 이내의 부품을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공구 대여는 동구 주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동구 관계자는 “기존에는 전화로만 신청이 가능하여 신청에 다소 제약이 있었으나, 온라인 접수를 추가 운영하며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신청이 가능하게 됐으니 많은 이용을 바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