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인천 미추홀구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운영 중인 걷기 프로그램 ‘2025년 함께해요! 1560 미추홀 힐링 걷기’ 프로그램을 본격 재개한다.
‘미추홀 힐링 걷기’는 주민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승학체육공원, 용정근린공원, 미추홀구청 운동장, 미추홀공원, 수봉공원 등 5개 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공체조를 접목한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자세 교정, ▲기공 스트레칭 지도, ▲근력운동,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Walk-On)’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참여자들에게는 보건소 주민 체력관리실에서 체성분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1대1 영양 및 운동 상담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도 연계해 제공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1560은 ‘주 5회, 하루 60분 걷기 실천’을 의미한다.”라며, “구민들이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이웃과 함께 걷는 소통의 시간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올해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주민 체력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건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걸으며, 함께 건강해지는 미추홀’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인천시미추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