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청년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뫼골놀이공원(산곡동 58-3)에서 ‘찾아가는 청년정책 팝업스토어 - 청년정책, 장보러가장!’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책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정책을 접하고, 상담·체험·소통을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당일 청년들의 주요 관심사를 반영한 ▲진로·취업 ▲건강 ▲문화·여가 ▲주거·생활 등 4개 분야의 부스가 운영된다.
각 부스에서는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과 정책 안내가 이뤄진다. ‘진로·취업 부스’에서는 진로 상담과 취업 연계 정보를 제공하며, ‘건강 부스’에서는 마음 건강 상담을 지원한다.
또 ‘문화·여가 부스’에서는 보드게임 및 정책 뽑기 체험이 운영되며, ‘주거·생활 부스’에서는 개별 상황에 맞는 주거 및 생활 안정 정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청년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한 개 부스만 체험해도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온라인 사전 이벤트 및 당일 선착순 이벤트도 운영된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청년의 날 기념 청년정책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을 통해 청년들이 평소 어렵게 느꼈던 정책의 문턱을 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전 이벤트 등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뉴스출처 : 인천시부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