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충남도립대 총장배 테니스 및 배드민턴대회 성료

2024.06.02 16:38:09

충청권 중‧고교 교원 간 정보교류 등 친목 도모…중고교 교원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포탈뉴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1일 대학 및 청양 테니스코트에서 2024년 제13회 총장배 테니스 및 제2회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충청권 중·고교’ 간 정보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고, 대학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충청권 중·고교 교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더욱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테니스 경기는 충청권 중·고교 교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페어 조건에 따라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경합 결과, 1부 리그는 우송고 김정래, 용문중 김연규 교원팀이 우승했다. 준우승은 도시과학고 이병득, 마이스터고 최덕기 교원이 차지했다. 3위는 보령중 권순대, 정산중 조갑식, 해양과학고 남종수, 공주고 김영정 교원이 공동으로 트로피를 들었다.

 

2부 리그는 우송고 정재영, 동화중 임홍빈 교원이 우승했다. 준우승은 천안신당고 유재인·정성립 교원이 차지했다.

 

배드민턴 경기는 충청권 중·고교 교원 150여 명이 참석, A·B,C·D급 남녀복식으로 진행됐다. 특이점은 단순히 교원만 참석한 것이 아닌, ‘교원-사제’ 간 출전을 허용하면서 학생과 교원이 한 팀을 이룬 팀이 눈에 띄었다.

 

경기 결과, 남자복식 A·B급에서는 천안제일고 최준홍, 임도균교원팀이, C급은 천안공고 강용주, 권형준 교원팀이, D1급은 지족고 이태현, 이진만 교원팀이, 교원D2급은 천안불무중 김민석, 조진구 교원팀이 우승했다.

 

사제간 팀을 이뤄 출전한 사제D급에서는 천안신당고 조영욱, 김형규 팀이 우승했다.

 

여자복식 A급에서는 천안여고 서영주, 선은정 교원팀이, C급은 논산여자고 전지나, 송윤 교원팀이, D급은 천안중앙고 최유나, 이강희 교원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충남도립대는 앞서 개회식을 통해 대학 교수와 중·고교 교원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입시 홍보에 만전을 기했다.

 

각 학과에서는 학과 특성에 맞는 푸짐한 경품을 마련, ‘교수-선생님’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김용찬 총장은 “테니스는 육체적으로는 물론 정신적으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라며 “체육활동을 통한 대학 홍보와 이미지 제고 등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총장배 테니스대회는 지난 2006년 청양, 보령 등 지역이 참가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충남에 이어 충청권으로 대상을 확대하며 충청권 교원 화합의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정용석 기자 mnminc@hanmail.net
Copyright portalnews.co.kr All rights reserved.

제호 포탈뉴스(포탈네트웍스) 등록번호 서울,아 04860 등록일 2017.12.04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오피스텔 A동 715호, 1335호 발행인:최태문 | 편집인:박미영 | Tel :02-516-0030,010-4817-1560 / Fax : 0504-323-8635 기사제보 : news4u@portalnews.co,kr e-mail :news4u@portalnews.co.kr Copyright portal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