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거제시는 도심 교통 체증 완화와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거제시청 앞 교차로 개선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거제시청 앞 교차로는 시청 방문객 뿐만 아니라 거제 지역을 동서로 잇는 주요 도로로서 평소 교통량이 많은 지역임에도 좌회전 대기차로가 없어 교차로 전체의 차량 흐름이 막히는 현상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는 큰 혼잡을 빚고 있어 좌회전 대기 차로 신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좌회전 대기 차로 신설이 교차로의 혼잡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으며, 대기 공간이 확보되면 직진 차량과 좌회전 차량의 동선이 분리되어 전반적인 교통 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다만, 좌회전 대기 차로 신설을 위한 공사기간 동안 거제시청 앞 도로 구간에서 1차선 통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 통제는 시민들의 안전과 작업자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공사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거제시 도로과장은 “평일 출퇴근 시간대 도로의 원활한 통행을 위해 주간 출근시간 이후부터 퇴근시간 전(09:00 부터 16:30)까지 작업시간을 조정했으며, 차량통행 상대적으로 적은 주말을 적극 활용해 공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