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균)은 노학동 종합경기장, 설악야구장, 생활체육공원, 공영주차장, 국민여가캠핑장, 추모공원, 청소년수련관 등 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체육 시설 등 시민 편의 시설의 VR콘텐츠 제작을 완료하여 시설 이용객들이 각각의 시설을 PC와 모바일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VR콘텐츠 전문제작업체 픽스미디어의 HDR(High Dynamic Range)기법으로 촬영·제작되어 대상의 형태, 컬러, 공간감을 가장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설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에게 실제 현장에 와 있는 듯한 사실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태균 이사장은 “우리 공단의 전경과 주요 시설을 담은 VR콘텐츠는 고객들이 사전에 미리 둘러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며 “실제로 가보기 전에 미리 충분히 살펴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고, 또한 VR콘텐츠를 경험해 보시면 직접 이용해 보고 싶으실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본 VR콘텐츠는 속초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공단의 주요 시설을 PC 및 모바일 상에서 FULL HD 15K 고화질의 360도 파노라마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속초시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