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우수부서는 본청 17개 부서를 대상으로 2개월간의 민원처리 건수, 답변충실도, 신속도, 민원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격월로 1개 부서를 선정하여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시상한다.
또한, 7월과 12월에는 6개월간의 처리 실적을 평가하여 민원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여 교육감 표창과 함께 국내 연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제도는 민원처리에 고충이 많은 부서의 노고를 격려할 뿐 아니라, 동기부여를 통해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울산교육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민원처리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먼저 개선하도록 다각도로 고민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울산교육청은 이외에도 찾아가는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등을 통해서 선제적으로 울산시민의 고충을 청취하고, 울산교육행정의 만족스러운 민원처리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뉴스출처 : 울산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