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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인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다!” 2024년 매력으뜸 전통시장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인천이(e)음 장보기, 편리함과 전통시장 경쟁력 모두 잡다

 

(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2월 12일, 2024년 매력으뜸 전통시장 육성사업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전통시장 모바일 스탬프투어 ▲어린이·청소년 전통시장 체험 지원 ▲전통시장 인천이(e)음 장보기 홍보 등 주요 사업의 결과를 공유하며,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조명했다.

 

[전통시장 모바일 스탬프투어, 방문 증가와 소비 효과 극대화]

 

인천시는 전통시장 방문을 촉진하기 위해 주요 관광지와 전통시장을 연계한 13개의 테마 및 권역별 코스를 개발해 ‘전통시장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참여 시장은 작년 11개에서 16개로, 가맹점은 138곳에서 230곳으로 약 66% 증가했다.

 

시민참여 인원도 작년 12,815명에서 17,324명으로 35% 이상 증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청소년 대상 전통시장 체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인천관광공사가 협력해 추진한 어린이·청소년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도 큰 성과를 거뒀다.

 

상반기에는 초·중학교 특수학급을 포함한 99개 학교, 8,001명의 학생이 부평깡시장 등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체험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청소년 대상 스탬프투어로 확대 운영돼 48개 학교, 2,03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평소 전통시장 접근이 어려웠던 특수학급 학생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너무 즐거워해 매우 뜻깊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인천e음 장보기 서비스, 소비자 편리성과 시장 경쟁력 강화]

 

인천사랑상품권(인천이음) 기반의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는 석바위시장, 계산시장 등 19개 시장이 참여 중이며, 무료배송(2만 원 이상 주문 시) 및 2시간 이내 배송(평일 오후 5시 이전 주문 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편리성을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장보기 브랜드 홍보, 인플루언서 연계 장보기 체험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장보기 체험후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2024년 전통시장 스탬프투어 우수 참여 시장으로 신포국제시장, 계산시장, 계양산전통시장, 인천축산물시장, 인천모래내전통시장 등 5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전통시장은 단순한 상업 공간을 넘어 지역문화와 역사를 담은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상인들과 협력해 전통시장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발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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