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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청, 초등 온·오프 학생평가로 학생의 성공적 배움을 돕다

대전교육청,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온·오프 과정중심 학생평가 우수사례 모음집 발간

 

(포탈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초등 학생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사례 일반화를 위하여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온·오프 과정중심 학생평가 우수사례 모음집'을 대전 관내 초등학교와 각급 기관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2021학년도 초등 학생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은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이 일상화됨에 따라 온·오프를 연계한 새로운 평가 방식 발굴과 다양한 피드백 방안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월에 학교 현장에 예고되어 11월에 실시되었다.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온·오프 과정중심 학생평가 우수사례 모음집'은 공모전에서 선정된 초등교사 9명의 과정중심 학생평가 실천사례를 교사별 컨설팅을 통해 내용을 보완하여 대전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하기 위해 발간한 것이다.


우수사례 모음집에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방안과 평가 결과에 따른 학생별 맞춤형 피드백 제공 사례, 가정과의 연계 교육을 위한 실천 사례가 담겨져 있다. 특히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평가 운영 방식과 온라인 툴을 활용한 다양한 피드백 제공 사례가 담겨 있어서 학교 현장에서 온·오프를 연계한 과정중심 학생평가 실천을 위한 유용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학생들을 직접 관찰할 기회가 줄어들면서 학생평가도 많은 어려움을 겪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학생평가 측면에서도 다양하고 새로운 평가 방식을 발굴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해 주셨다.”라며, “이번에 발간한 '온·오프 과정중심 학생평가 우수사례 모음집'이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학생평가 방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하며, 2022학년도에도 선생님들의 학생평가 역량강화를 위하여 다각도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 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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