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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계 기업에서 마케터로 일하는 비결...서울시, 취업비결 라이브특강 개최

7월 11일 21시, 하반기 취업 대비 ‘서울시 라이브 특강’…직무로 취업비결 공개

 

(포탈뉴스) 편안한 신발의 대명사 ‘크록스’ 코리아의 현직 마케터가 ‘취업 성공’ 비결을 공개한다. 이어 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의 차이, 다양한 인턴십 경험을 어떻게 취업에 활용했는지 등 취업준비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궁금증에도 답변할 예정이다.


최근 직무역량 중심 채용이 강조되면서 청년 구직자들은 어떤 직무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등 직무 경험 활용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시는 하반기 채용 시작 전에 청년 구직자들이 본인이 쌓은 경험을 직무역량과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턴십 경험을 보유한 크록스코리아 현직자를 초청해 “직무 경험으로 취뽀하기” 라이브 특강을 개최한다.


7월 11일 밤 9시에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10만명 이상의 청년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방송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올해 취업 라이브 특강은 채용 시기에 맞춰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밤 9시에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크록스 코리아 이커머스(E-Commerce) 마켓플레이스 팀장이 출연해 마케팅 직무에 대한 정보와 현직자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직무 경험을 토대로 ‘나만의 브랜드(핵심 직무역량)’를 구축하는 방법, 나만의 브랜드를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전형 시, 적극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비법도 알려준다.


마케팅 직무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직무분야로 ▲ 크록스 코리아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소개, ▲ 청년들이 마케팅 직무를 선호하는 이유 ▲ 일반 마케팅과 이커머스 마케팅의 차이점, ▲ 마케터에게 필요한 직무역량 등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외국계 기업, 제약회사,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업종에서 경험한 직무경험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눌 예정으로, ▲ 다양한 인턴 경험이 취업에 미친 영향, ▲ 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의 차이, ▲ 직무 경험의 중요성, ▲ 비전공자로서 마케팅 직무를 선택한 이유, ▲ 취업 성공 비법, ▲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경험 추천 등 현직자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취업성공 비결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에 출연하는 현직자는 비전공자지만 직무 경험을 활용하여 마케팅 직무로 입직한 만큼, 마케팅 직무로 취업 준비 중인 청년 구직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해 줄 수 있어, 청년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마케팅 직무에 대한 궁금증이나 취업 고민을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현직자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7월 11일 밤 9시에 유튜브에서 ‘강민혁’ 검색 후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미리 질문하고, 실시간 특강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 권역별 광역 일자리카페(10개소)에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 수요에 맞춰 취업상담, 현직자 멘토링,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 컬러진단, 모의면접 등 매월 다양한 주제의 취업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은 39세 이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예약 신청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일자리카페 공간 및 취업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정훈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수의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월 다양한 주제의 라이브 특강을 운영 중으로, 7월에는 청년 구직자들이 하반기 채용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직무 경험을 활용한 취업 준비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채용 시기에 맞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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