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 아일랜드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경기 광주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 유주환입니다. 아일랜드짐은 경기 광주 거주 중인 주민들의 제대로 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위하여 준비된 PT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처음에는 서울, 분당에서 피트니스클럽 및 PT샵에 소속되어 트레이너 생활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즐겁게 일을 시작했지만 트레이닝을 위해 트레이너가 됐는지, 매출을 올리기 위해 트레이너가 됐는지 매너리즘에 빠지게 됐고 이후 집 근처인 이곳에 4년 전 소규모로 오픈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고객님들을 단순한 경제적인 수단으로 보지 않는 것입니다. 운동시설과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고객님들을 진심과 실력으로 지도한다면 알아서 재등록해 주시고 주변 지인들도 소개해 주십니다. 참으로 감사한 부분이며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Q 아일랜드짐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희 스튜디오의 선생님들이 우리나라 최고의 트레이너라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저희 PT 팀이 고객님들과 운동, 식단을 연결하여 연구하고 고심한 시간은 감히 짧지 않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진행형이며 현재 운영한 지 10년 정도 됐습니다. 또한 고객님들이 수업받으러 오실 때 지옥으로 들어가는 문이 아닌 아일랜드로 여행하듯이 운동 여행을 오시는 느낌을 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부분이지만 운동하러 오실 때 즐겁게 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두 분 정도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고도비만 회원님의 대인기피증 완화 사례와, 허리 수술 날짜를 잡으셨던 고객님이 운동으로 효과를 보신 뒤 수술을 취소한 사례입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트레이너분들도 고객분들이 운동으로 변화되고 삶의 질이 올라갈 때마다 나 자신의 가치가 더불어 올라간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큰 목표와 비전은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저희 스튜디오 회원님들이 방문해 주시고 이용해 주시는 파이를 지역적으로 확장하고 싶은 정도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진부한 얘기일 수 있지만 아무 운동 목적이 없더라도 가벼운 근력운동 정도는 삶에서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저희 가족 대부분이 운동을 실천하고 계십니다. 독자 여러분들도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운동을 조금씩 가볍게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