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 용인대하나태권도 차윤길 관장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천안시 성성동에 위치한 태권도장으로 그 누구보다 아이들의 안전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함께 고민하면서 교육해나가고 있는 도장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태권도를 7살에 처음 시작했을 때 관장님을 보면서 "나도 관장님처럼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며 그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관장님의 모교인 용인대 진학을 목표로 하여 학창 시절을 보냈고 노력하여 용인대를 무사히 졸업한 후에 용인대 하나태권도를 상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스승님인 김관진 관장님은 저에게 있어 꿈을 꾸게 해주셨으며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아이들이 성장하는 것에 있어서 바르게 성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 연령대에 맞게 교육하고 운동하게 되면 인성 또한 바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Q 용인대하나태권도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행동발달 심리 전문가와 함께하는 태권도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 부분에서 고민거리를 함께 공유하면서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놀이만 있는 태권도장이 아닌 제대로 된 태권도를 배우며 학교 체육도 함께 교육합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가장 큰 보람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태권도를 통해 바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많이 변했다고 했을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저희 도장에 다니는 자녀를 둔 학부모님이 본인의 자녀가 동생에게 책을 한 번도 읽어주지 않았었는데 태권도를 보내고 난 후로 책을 읽어주면서 동생을 잘 챙기기 시작했다고 감사하다고 연락이 온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큰 변화는 아니지만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여 점점 바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면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행동발달심리학 전문가가 되어 아이들을 더욱더 전문적이고 올바르게 교육해나가고 싶습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어느 도장을 방문하더라도 아이들을 먼저 생각하는 것은 일맥상통하지만 용인대 하나태권도는 아이들의 성장 발달 부분과 인성적인 면에서는 전문가와 함께하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