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 멍뭉미 나은진 애견미용사 인터뷰
Q 멍뭉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마산 합성동에서 멍뭉미라는 이름으로 강아지 미용, 상주호텔,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는 애견미용사 나은진입니다. 멍뭉미는100% 예약제로 미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호텔은 24시 상주 호텔로 아이들이 밥은 잘 먹었는지 잘 놀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연락드리며, 관리해 드리며 놀이터와 놀이방은 보호자 동반과 돌봄서비스로 두 가지다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어릴 때부터 손으로 하는 작업을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아지를 사랑하고 인생의 반 이상을 강아지와 함께한 반려인이기도 했고 항상 반려견을 직접 예쁘게 가꿔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미용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적성에도 잘 맞아 저만의 미용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많아지게 되어 관리하는 반려견의 수가 많아졌고, 작은 미용실에서보다는 반려견들이 미용 후 뛰어놀면서 스트레스를 확실하게 풀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 넓은 복합 공간인 멍뭉미를 만들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무엇보다 아이들의 안전과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족들과 떨어진 낯선 곳에 와서 맡겨지고 관리받는 부분이기에 더 신중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는 편안한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멍뭉미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본 직업이 미용사이기에 호텔과 놀이터 이용 후 위생관리와 미용을 통해 호캉스와 같은 풀코스로 관리가 진행된다는 점이 장점이며, 호텔 이용 시에는 24시 상주 호텔이므로 반려견들이 놀면서 교감하며 더 편안해하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미용이 예쁘다, 잘 됐다 하는 이야기도 너무 좋지만, 미용 후 또는 호텔 이용 후 집 돌아갔을 때 보호자분께서 다시 연락을 주셔서 반려견이 스트레스받지 않아서 밥도 잘 먹고 잘 논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가 항상 가장 보람을 느끼고 기억에 남는 순간이며, 더 편안하게 잘해줘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앞으로 실력적으로도 더 성장하고 많은 걸 배워 나가야 하지만, 지금보다 더 강아지들이 멍뭉미에 와서는 집과 같이 편안하게 있다가 놀다가는 느낌이 들도록 잘 관리해 드리고 싶은 게 가장 큰 목표이며, 이 목표를 지켜나가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멍뭉미를 운영해 나갈 생각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늘어나면서 반려견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가져주시고 사랑도 많이 주시는 반면 강아지 학대와 같은 문제도 화두가 되어 발생하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다 생각이 듭니다. 반려동물 업종 관계자로서, 같은 반려인으로서 열심히 일하시며 반려견을 안전하게 관리해 드릴 수 있는 분들과 사랑으로 책임지는 곳들도 많으니 믿고 맡겨주신다면 강아지들의 표정에서, 행동들에서 인증해 드릴 수 있다는 점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