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 중앙드래곤합기도 이홍규, 김현정 관장 인터뷰
Q 중앙드래곤합기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유일한 곳 중앙드래곤합기도는 건건동에서 유일하게 부부가 지도하는 곳입니다. 94년도부터 건건동에서 자리하고 있는 곳이며 총관장님의 제자인 저희 지도진이 새롭게 인수하여 오픈했습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기에 아이들을 더 소중히 대하고 마음으로 감싸고 땀으로 지도하는 부부가 지도하는 중앙드래곤합기도입니다. 저희 지도진은 일찍 운동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운동하고 지도하고 있으며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필요한 많은 자격증도 취득하여 보유 중이며 초중고, 대학교에서 호신술 수업을 지도했던 경력도 많이 있습니다. 남자 관장님은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여자 관장님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이력이 있는 실력 있는 지도진입니다.
Q 중앙드래곤합기도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안산 고잔신도시에서 도장을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었는데 남자 관장님의 운동 고향인 건건동에서 합기도가 이제 없어진다고 전해 들어서 신도시는 남자 관장님의 후배 관장에게 인계하고 건건동으로 돌아오게 됐습니다.
Q 중앙드래곤합기도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아이들의 체력과 기본예의, 예절 그리고 사교성과 인성 및 아이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자신의 의견을 내세울 수 있고 내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멋진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부부가 지도하는 중앙드래곤합기도가 아이들의 도움의 발판이 되는 곳이 되길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중앙드래곤합기도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부부가 지도하는 곳이다 보니 아이들을 부모의 마음으로 지도하기에 지도자가 바뀌지 않는 것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사범님이 챙기지 못하는 부분들을 다 파악하고 챙길 수 있는 부분과 더 섬세히 챙기고 더 많은 사랑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다른 곳보다 더 큰 장점으로 적용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건건동에서 유일하게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했고 안산시 합기도협회에 가입된 정식 합기도 인증단체입니다. 수업내용에는 합기도뿐만 아니라 체조, 주짓수, 격투기, 줄넘기 등 아이들에게 더 많은 내용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다양하게 배울 수 있고 그만큼 아이들의 체력과 면역력이 향상되고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지며 합기도의 꽃인 실전 호신술과 낙법으로 본인의 몸을 지킬 수 있는 멋진 운동이라고 생각됩니다.
Q 중앙드래곤합기도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도장의 아이 중 한 명이 한 차량의 신호위반으로 교통사고가 났을 때 낙법을 사용하여 정말 다행히 다친 곳 없이 작은 상처들만 있었습니다. 사고에 놀랐고 크게 다친 곳이 없어서 한 번 더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받은 후에도 이상이 없고 건강하다는 의사 선생님의 소견을 들었습니다. 그 후 그 아이의 놀라운 낙법 실력으로 입관이 많이 늘었던 기억이 납니다. 또 2층 높이에서 아이가 친구들이랑 놀다가 떨어졌는데 역시 낙법을 잘 사용하여 다친 곳 없었던 사례와 아이가 납치될 뻔했었는데, 호신술을 잘 배워 상대를 안심시키는 척하며 호신술로 빠져나와 주위의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하여 결국 납치범이 검거됐던 아주 뜻깊은 순간과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처음 도장에 와서 인원을 보고 놀랐지만, 지금의 아이들을 멋지게 키워 다른 아이들이 부부가 지도하는 중앙드래곤합기도에 다니고 있는 친구들을 부러워하고 본인들도 다니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길 수 있는 도장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반월 건건동에서 유일하게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라고 자부할 수 있으며 믿고 보내주신 아이를 정말 멋지게 지도하여 키워드리겠습니다. 부부가 내 아이처럼 지도하는 중앙드래곤합기도에 믿고 맡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