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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대구광역시·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2022년, 2023년에 이어 ‘Visit Daegu’ 공공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포탈뉴스통신)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11월 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과 공공의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Visit Daegu(대구관광 SNS 채널)는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관광/여행 부문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22년~24년 대상)

 

심사는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를 활용해 217개 기업과 138개 기관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 지수를 평가했다.

 

또한 3개월 동안 업종별 고객 인터뷰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정성적인 평가도 함께 추진됐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VISIT DAEGU’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총 5개 언어권(국문, 영문, 일문, 중문번체, 중문간체) 11개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지향적인 소통과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왔고, 해당 부분을 높게 평가받아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 및 행사들과 연계해 시의성 높은 온라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변하는 계절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전략이 이번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구관광 SNS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관광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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