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12월 16일 제주지역 시민단체 유관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가치실현을 위한 교육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주여성장애인상담소,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제주여성상담소, 제주여민회, 제주YWCA통합상담소, 서귀포YWCA, 제주지역 시민단체 유관기관(6개 기관)과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여성정책관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가 위 6개 기관 방문을 통해 논의된 사항을 중심으로, 제주지역 양성평등교육에 있어 센터가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중심기관이 되기를 바라고, 각 기관 활동가 및 직원들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콘텐츠 공동 개발과 교육 소모임 지원의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교육센터에서는 제주지역 양성평등교육의 방향을 확고히 하기 위해 시민단체 유관기관들과 공동 슬로건을 만들 예정이다.
고보숙 센터장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앞으로도 시민단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네트워크 구축 및 강화에 노력하고,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교육지원 및 협업을 통해 양성평등 가치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제주여성가족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