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사회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심사

 

(포탈뉴스통신)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지난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한국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2차 사후심사를 받고 29일적합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산업현장의 안전·보건 관리체계 국제표준으로, 공사는 이를 기반으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공사는 기존 체육(운동장, 체육관, 스포츠센터), 환경시설(하수, 가축, 음폐수)에 이어 신규사업인 수소충전소, 도시재생센터, 술뫼파크골프장까지 인증범위를 확장하여 심사를 받았고 우수사례 5건, 제안사항 5건을 발굴ㆍ개선함으로써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됐다.

 

공사 관계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으로 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물의 운영관리 수준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게 됐고, 앞으로도 공공시설 운영 전반에 걸쳐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김민석 국무총리, 폭염 대비 긴급 지시 (포탈뉴스통신) 김민석 국무총리는 7월 4일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각 부처와 지자체에,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 무더위가 장기화 것으로 예상되므로 “섬세, 안전, 친절”의 3대 원칙하에 다음과 같이 폭염취약계층 보호대책을 전면 재점검 할 것을 지시했다. 폭염 피해는 철저히 대비하면 막을 수 있는 재난인 만큼, 온열질환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작은 불편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살필 것 - 특히,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분들에 대해서는 무더위 쉼터와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냉방기기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는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것 - 또한, 건설‧택배‧야외작업 근로자‧농어촌 어르신 등 무더위 속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교한 대책을 실행할 것 - 이를 위해 이상 징후나 어려움이 감지되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각 부처와 지자체 등 관련 기관은 유기적 협조체계를 갖추고 - 중앙정부는 각 지역 현장에서 예방행정이 이루어지는지 집중 점검할 것 아울러 김 총리는 “국민의 생명을 넘어서는 가치는 없다.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현장의 불편을 미리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