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사회

동구, “집수리로 다시 시작된 삶” 집수리 지원사업 2차 추진

1차 46가구 완료…7월 중 2차 집수리 사업 모집공고

 

(포탈뉴스통신) 광주 동구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저층 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 1차 시범사업(총 46가구)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차 시범사업은 산수동 친환경자원순환센터와 산수2동 행정복지센터 일원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구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노후 저층주택 총 46가구를 선정해 단열, 창호, 방수, 도장, 대문 교체 등 성능 및 경관개선 공사를 지원했다.

 

특히 고령층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현장 상담소 운영, 통장단 방문 홍보, 집수리전문관 운영 등 맞춤형 행정지원이 함께 이뤄졌으며, 사업에 참여한 주민들 다수는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됐다’고 응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는 7월 9일에는 임택 구청장이 직접 시범사업 구역을 방문해 1차 사업 완료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2차 사업 추진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구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7월부터 2차 집수리 사업 모집공고를 시작,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차 사업에서는 평가 기준을 개선하고 참여 업체를 확대하는 등 1차 사업에서 도출된 과제를 보완해보다 효율적이고 공정한 집수리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집수리 지원사업은 단순히 오래된 집을 고치는 것을 넘어, 주민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의미 있는 시도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동구]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