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사회

충북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인사 담당자의 특별한 만남

‘2025 기업초청 토크콘서트’개최

 

(포탈뉴스통신) 충청북도는 6월 24일 충청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2025 기업초청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이 희망하는 우수기업들이 참여하여 미취업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본 사업은 지난해부터 시작했으며, 사전 참여 신청을 통해 미취업 청년 60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청년 희망 특강과 청년들이 선호하는 도내 유망기업인 ㈜EOCOPRO, ㈜메타바이오메드, ㈜코씨드바이오팜 3개사가 참여하여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1부 청년 희망 특강에서는 “자신감이 얼굴에 보인다! 면접 메이크업의 기본”이라는 주제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강연을 진행했다. 면접 스타일링의 기본 원칙과 면접 셀프 메이크업 실제 시연을 통해 참여자들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인사담당자와 미취업 청년들간의 직접적인 소통이 이루어졌다. 입사에 유리한 자격증, 면접 꿀팁, 조직 분위기, 복지혜택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청년은 “평소 관심 있던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배운 면접 메이크업을 해당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취업 준비를 더 열심히하겠다”고 말했다.

 

곽인숙 충북도 인구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들이 지역에 있는 좋은 기업에 취업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에서는 미취업 청년을 위해 청년성장프로젝트, 취업준비생 레벨업 지원, 일 경험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 사업들은 청년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