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AI로 삶을 노래하다! 충북도, 생성형AI 노래 콘텐츠 제작 경연대회 개최

디지털배움터 생성형AI 교육 연계…인공지능 기술 체험 기회 제공

 

(포탈뉴스통신) 충청북도는 인공지능(AI) 기술의 일상 활용 확산을 위해, '생성형AI 활용 노래 콘텐츠 제작 경연대회'를 7월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충북 디지털배움터 교육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에 대한 신기술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고령층 등 배움터 교육생에게 교육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충북 디지털배움터의 생성형AI 교육과정을 수료한 도민 개인 또는 팀이다. 신청은 디지털배움터 강사 및 서포터즈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결과는 8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경험, 꿈 등 자전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자유 주제의 노래 콘텐츠(MP3 형식, 2분 내외)를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제작하고, 이에 대한 제작 설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명(팀) 20만원 상당 △금상 2명(팀) 10만원 상당 △동상 3명(팀) 5만원 상당의 디지털 기기 또는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우수 강사 3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도내 2개 거점센터와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으로 도민 대상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병희 도 행정국장은 “이번 대회는 도민이 AI 기술을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적용해보는 기회”로, “충북도는 앞으로도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생활밀착형 디지털·AI 교육을 적극 확대해, 누구나 인공지능(AI) 일상화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