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충남도, 파도가 속삭이는 여름, 서해로 떠나자!

7월 ‘월간 충남’ 여름철 맞아 보령·태안 관광지·축제 등 소개

 

(포탈뉴스통신) 충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매달 새로운 관광 주제를 선정해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월간 충남’을 운영하고 있다.

 

7월 주제는 ‘파도가 속삭이는 여름날’로,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바다와 축제가 어우러진 보령과 태안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한다.

 

◇ 언제나 흥미진진 ‘보령’

 

보령은 푸른 바다와 산, 다양한 체험 요소를 두루 갖춘 흥미로운 여행지다.

 

‘대천해수욕장’은 한국관광 100선에 4회 연속 선정된 명소로 동양 유일의 조개껍질 백사장을 자랑하며, 짚트랙과 스카이바이크 등 이색 체험이 가능하다.

 

19층 높이 탑승장에서 바다 위를 활강하며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짚트랙과 왕복 2.3㎞의 스카이바이크 코스는 가족·연인과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으며, 이 외에 행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등 모험적인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또 대천해수욕장에서는 아시아 3대 축제로 꼽히는 ‘보령머드축제’가 매년 열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테마광장에서는 머드체험, 머드밸리, 케이팝(K-POP) 공연 등 풍성한 머드축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는다.

 

특히 7월 26일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과 7월 27일 한 여름밤의 콘서트 공연이 이어져 대천해수욕장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죽도 ‘상화원’은 섬 전체가 한국식 전통 정원으로 꾸며진 특별한 장소로 회랑, 석양 정원, 한옥이 어우러져 한국적 미를 느낄 수 있다.

 

성주산 북쪽 자락에 있는 ‘냉풍욕장’도 여름철 추천 명소로 과거 폐갱도에서 자연 분출되는 냉기를 활용해 실내 온도 12도를 유지하며, 야외 족욕장도 함께 마련돼 이색적인 여름 피서지로 주목받고 있다.

 

‘보령해저터널(6.927㎞)’을 이용하면 차량으로 원산도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원산도해수욕장’ 인근 바위는 감성돔, 놀래미, 우럭 등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어 낚시꾼들에게 인기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로 알려진 ‘충청수영성’은 조선시대 수군 본영으로 역사적 의미와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성곽 위 영보정에서는 보령방조제와 오천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 서해의 낭만을 품은 ‘태안’

 

30여 개의 해수욕장과 수목원이 밀집한 서해안의 대표적인 치유(힐링) 휴양지인 태안은 바다와 자연이 어우러진 여름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탁 트인 경관으로 인기 있으며, 서핑족 사이에서는 ‘만리포니아’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파도가 좋기로 유명하다.

 

인근 ‘만리포전망타워(37.5m)’에서는 360도 유리창을 통해 서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밤에는 조명과 레이저쇼가 펼쳐진다.

 

‘꽃지해수욕장’은 국내 3대 낙조 명소이자 한국관광 100선에 7회 연속 선정된 해변으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석양이 장관을 이룬다.

 

바닷물이 빠지면 바위까지 직접 걸어갈 수도 있으며, 인근에 조성한 인피니티 스튜디오는 감각적인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다.

 

‘운여해변’은 해안사구, 독살, 솔숲 방파제가 어우러진 안면도의 숨은 명소로 고즈넉한 일몰 풍경을 자랑한다.

 

‘파도리해수욕장’은 맑은 바닷물과 예쁜 해옥(조약돌), 파도에 깎인 해식동굴로 인증 사진 명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몽산포해수욕장’은 소나무 숲과 캠핑장이 함께 있어 가족 단위 캠핑지로 인기가 높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소나무 숲과 산림욕장이 조성된 힐링 공간으로 조용한 자연 속에서 산책과 숙박이 가능하며, 인근 안면도수목원에선 다양한 식물 관찰과 생태 체험, 자연학습이 가능하다.

 

‘네이처월드’에서는 600만 개 발광다이오드(LED) 전구와 조명 조형물이 수놓은 야경이 펼쳐져 인상적인 여름밤을 선사한다.

◇ 충남 내륙에서 만나는 여름 축제

 

충남 내륙 곳곳에서 펼쳐질 풍성한 여름 축제는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 특색이 어우러져 관광객에게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여에서는 1000만 송이 연꽃이 만개하는 궁남지를 배경으로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어 7월 18일부터 20일까지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광장에서 금산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활용한 ‘금산 삼계탕축제’가 열려 여름철 기력을 보충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7월에 도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여름 축제와 관광 명소를 찾아 생동감 있는 여행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남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충남투어패스’를 활용하면 주요 관광지 입장료와 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으면 보령·태안 지역의 숙박·식음·관람·체험·쇼핑 업체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타 관광 명소·축제 정보는 충남 관광 누리집 또는 월간 충남 7월호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이 대통령 "문화 산업으로 일자리 만들고, 국력 키우는 방안 고민" (포탈뉴스통신)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대선 기간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보고 대한민국의 문화적인 잠재력에 놀랐다"면서 "문화 산업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국력을 키울 방안을 고민하게 됐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전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문화가 워낙 다종다양해 문화 정책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도, 문체부장관 후보자를 찾는 것도 쉽지 않다"며 "관료적 탁상공론이 아니라 수요자들이 정말 원하는 정책을 가감 없이 발굴하고 실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통령실 파인그라스에서는 문화예술인을 초정해 '문화강국의 꿈, 세계로 나아가는 대한민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토니상 6관왕을 석권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박천휴 작가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코망되르'를 수훈한 조수미 성악가 ▲제78회 칸국제영화제 학생부문 1등상을 수상한 허가영 감독 ▲한국 남자 무용수 최초 '로잔발레 콩쿠르'에서 우승한 박윤재 발레리노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메인 연출을 맡은 김원석 감독이 참석했다. 먼저 참가자 중 김원석 감독은 한국적인 이야기가 세계의 시청자를 울린 이유를 보편성과 휴머니즘의 힘이라 말했다. 이어 이 대통령이 대규모 세트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3대질병보험, 비갱신형암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 활용법. (포탈뉴스통신) 3대질병으로 일컬어지는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진단비를 집중적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상품을 3대질병진단비 보험이라 할 수 있다. 3대질병진단비보험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우선 암진단비 특약에 가입할 경우 보통 일반암 진단비를 기준으로 보험금이 지급된다. 암보험금은 진단시 일시에 지급되므로 필요한 용도로 자유로이 사용이 가능한데, 암과 뇌/심장질환에 대한 보장이 충분하다면 수술비보험 특약이나 질병후유장해 같은 특약을 추가로 설계하여 폭넓은 보장과 함께 종합형 상품으로서의 기능을 발휘할 수도 있다. 이 같은 3대질병에 대한 진단비 보험은 중복가입시에도 실손보험과는 다르게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중대질병으로 인해 장기치료가 필요한 경우 소득단절 및 간병비 등을 대비하기 위하여 복수로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중복가입의 경우 보험료 부담이 커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3대질병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판매회사 및 상품별로 가격을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우선, 암보험을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