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콘텐츠기업 8개 사와 함께 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일본 최대 규모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인 ‘콘텐츠 도쿄 2025’에 참가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인천TP가 추진하는 ‘인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과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집쇼코리아 ▲샵팬픽 ▲클라바타 ▲코코팡 ▲브이레코드 ▲그래솔루션 ▲유기지능 스튜디오 ▲퀘이자 등 인천 콘텐츠 기업 8개 사가 함께했다.
인천TP는 ‘콘텐츠 도쿄 2025’ 참가뿐만 아니라 투자자 연계 비즈매칭, 현지 기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했으며, 참가기업들은 개별 부스 운영으로 약 1,000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면서 IR 데모데이 참가, 바이어 대상 피칭 등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타진했다.
특히 ‘집쇼코리아’는 일본의 몰입형 콘텐츠 기업인 ‘투핸즈메타’와 자사 콘텐츠 ‘Color to life’ 게임의 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했고, ‘샵팬픽’은 ‘반다이남코’, ‘대신’ 등의 일본 기업들과 3D 기술·콘텐츠 유통을 논의하며 콘텐츠 콜라보를 위한 MOU 체결을 준비하고 있다.
‘클라바타’의 경우 자사의 AI 기반 콘텐츠를 통해 건설, 자동차,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지 기업과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의 참가기업들도 현지 기업과의 후속 미팅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 도쿄 전시회 참가를 통해 인천의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검증하고, 현지 바이어와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인천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테크노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