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익산시, '제21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시상식 개최

22일, 시상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21일까지 공모전 수상작 전시

 

(포탈뉴스통신) 보석도시 익산시가 예술성을 겸비한 창의적 보석문화상품을 선보인다.

 

익산시는 22일 보석박물관에서 '제21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공개했다. 공모전 수상작 전시는 오는 12월 21일까지 보석박물관 내 상설전시관 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에는 실물·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자를 비롯해 부문별 금상·은상·동상·특선·입선 대표 수상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공모전은 익산 귀금속·보석 산업의 우수성을 비롯해 지역의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이를 주제로 한 문화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진행된 공모전 접수 결과 전국에서 실물 부문 16건(79점)과 아이디어 부문 35건(35점) 등 총 51건(114점)이 출품됐으며, 귀금속·보석 전문가 6명의 심사를 거쳐 총 50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실물 부문 15건(대상 1, 금상 2, 은상 2, 동상 2, 특선 3, 입선 5건)과 아이디어 부문 35건(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2, 특선 3, 입선 27건)이 뽑혔다.

 

대상은 실물 부문 노영란 작가의 '은상감 인장', 아이디어 부문 정승혜 작가의 '미륵, 일상에 서다'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000만 원과 100만 원이 수여된다.

 

'은상감 인장'은 국새를 모티브로 익산 왕궁리 오층석탑과 백제 유물, 보석박물관의 건축 이미지를 조화롭게 담았다. '미륵, 일상에 서다'는 익산 미륵사지 석탑을 형상화한 적층형 구조의 사각 접시로, 생활 속에서도 익산의 상징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시는 이번 수상작들을 향후 보석문화상품으로 개발해 익산시와 보석박물관의 홍보상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올해로 21회를 맞은 보석문화상품공모전은 예술성과 상품성을 겸비한 우수작들이 다수 발굴된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보석과 예술이 함께하는 익산만의 문화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익산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