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6 (일)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양산시, G-스페이스 동부 ‘2025 Bridge IR Day’ 성료

 

(포탈뉴스통신) 양산시는 경남 동부권 창업지원 거점인 G-스페이스 동부에서 지난 24일 개최된 ‘2025년 Bridge IR Day’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G-스페이스 동부는 경상남도와 양산시가 조성하고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 공간으로, 양산시 물금읍에 위치해 있다. 현재 24개 창업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에게 사무 공간과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IR Day는 입주기업의 사업성과를 검증하고 투자 연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입주기업 20개사가 참여해 투자사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템과 비전을 소개하는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에 나선 기업들은 바이오, 스마트 제조, 교육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투자사들은 기업의 시장성, 기술력, 확장 전략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했다.

 

투자사는 크립톤, 대교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등 총 10개 사가 참여하여 기업별 발표 이후에는 투자사별 펀드 성격에 맞춘 1:1 밋업이 이어졌다. 이 밋업을 통해 입주기업들은 투자사와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하여, 향후 투자 협의로 이어질 가능성을 모색했다.

 

이번 IR Day는 단순한 발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사전 기업 분석, 투자사 매칭, 맞춤형 밋업 기획 등 전 과정이 체계적으로 운영되어 참여한 기업과 투자사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IR Day는 창업기업들이 투자사와 직접 연결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사업성을 객관적으로 진단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전 주기 성장을 위한 맞춤형 투자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남도양산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행정안전부, 민선 지방자치 30년의 여정을 지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포탈뉴스통신) 행정안전부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민선 지방자치 30년, 성과와 새로운 길’ 세미나를 10월 27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국회미래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관점을 가진 학계·전문가들이 모여 ‘민선 지방자치 30년 평가’ 연구의 중간 결과를 공유하고 지방자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민선 지방자치 30년 평가’는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기준으로 그동안 지방자치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행정안전부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위탁하여 진행 중이다. 해당 연구에서는 자치구조·자치역량·참여구조와 관련된 정량적 지표를 기반으로 지방분권과 제도 운영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주민·전문가·공무원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 체감과 인식 수준을 평가한다. 지방자치 제도의 정량적 성과와 주민 체감도 사이에 간극이 발생한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자치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