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경상남도, ‘제9회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 29일 개막

29~31일 CECO, 국내외 105개 기업·318개 부스 참가

 

(포탈뉴스통신) 경남도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제9회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5)’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MATOF 2025’는 첨단 제조 인공지능(AI)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대표 스마트팩토리 전문 전시회다. 경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경남관광재단·(사)경남로봇산업협회·(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는 국내외 105개 기업의 318개 부스 규모로 열리며, 미국·중국·독일·일본 등 9개국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선도기업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산업로봇, 제어계측,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 ‘브이엠에스 솔루션스’는 ‘MOZART’의 라이브 데모 버전과 최신 기능을 공개하고, 실제 제조 현장 데이터를 활용한 운영 효율화 전략과 최적화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MOZART’는 인공지능(AI) 디지털트윈 기반의 공급망 계획 솔루션이다.

 

도내 산업로봇 전문기업 ‘로볼루션’에서는 고객 맞춤형 로봇을 설계·제작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정밀 가공 장비, 클린룸, 3차원 검사장비 등 자사의 역량을 이번 전시회에서 홍보할 계획이다.

 

전시 기간, 제조 인공지능(AI) 관련 콘퍼런스와 세미나도 열린다.

 

29일에는 제조업에 인공지능(AI)을 융합한 △스마트 적층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AI) 심포지엄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현재와 미래 콘퍼런스가, 30일에는 △2025 제조 인공지능전환(AX) 혁신 콘퍼런스 △기계·방산산업의 디지털전환(DX) 콘퍼런스 △산업 DX·AX Meet Up 포럼 △스마트에너지 디지털전환(DX) 세미나 등이 열린다.

 

특히, 말레이시아 제조자협회(FMM), 태국물류협회(TIA), 호찌민 시 정보기술협회(HCA) 등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열려, 아시아 주요 제조·물류 시장과의 교류 기회 확대와 수출 판로 개척 등이 기대된다.

 

윤인국 도 산업국장은 “‘SMATOF’가 스마트제조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대표 산업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 제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