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거제 도심에 활기 불어넣은 글로벌 거리축제

스트릿 글로벌 플리마켓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포탈뉴스통신) 지난 26일, 거제시 고현동 리본플라자 광장에서 열린 ‘스트릿 글로벌 플리마켓 페스티벌(Street Global Flea Market Festival)’이 시민과 관광객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거제고현자율상권조합 주최, 거제시 후원으로 개최된 지역 상권 활성화형 거리축제로, 시민과 외국인 근로자, 청년 창업팀이 함께 어우러지는 글로벌 교류의 장으로 진행됐다.

 

플리마켓에는 지역 내 공예 작가, 핸드메이드 소품 브랜드, 패션·디저트 팀 등 약 30개 부스가 참여해 현장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고, 머그컵 만들기, 레진 쉐이크, 할로윈 타투 체험 등 다양한 무료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무대에서는 다국적 댄스팀과 지역 학교 동아리, 밴드 공연이 이어졌으며, 외국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노래자랑’과 시민 미션 게임,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돼 도심 전체가 축제의 열기로 가득했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 근로자와 관광객의 참여도 높았으며, 일부 상인은 “평소 주말보다 더 많은 고객이 방문했고, 매출 역시 늘었다”고 전했다.

 

한 참여 상점 관계자는 “거제에도 이렇게 활기찬 거리문화가 생긴 게 반갑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고현자율상권조합 최성호 이사장은 “거제 도심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상권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상인과 시민, 외국인 근로자가 함께 어울리는 새로운 지역 문화 모델이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직접 행사장을 방문하여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의 활력을 높이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거제의 새로운 문화 축제의 장으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거제시와 세계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스트릿 글로벌 플리마켓 페스티벌’은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도심 속 다문화 교류 플랫폼으로 기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총 방문객은 약 700명으로 집계됐으며 참가자 만족도와 참여 열기가 높아 내년에도 재개최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거제 도심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 주민과 외국인, 청년 창업자들이 함께하는 새로운 지역 문화축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제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