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지난 12월 20일 개최한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과 크리스마스 마켓을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을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시민 일상 속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공공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됐으며, 공연과 체험·교류 프로그램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도서관 공간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은 클래식 연주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연말 특유의 따뜻한 정서와 음악적 울림을 전했다. 익숙한 캐롤 선율에 클래식의 깊이를 더한 공연은 남녀노소 관람객 모두에게 편안한 휴식과 크리스마스 낭만을 선사했다.
또한 모담도서관 크리스마스 마켓은 ‘책과 사람이 만드는 겨울의 온기’를 주제로,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운영됐다. 시민과 이용자가 직접 참여한 마켓 부스, 책과 연계된 소규모 굿즈와 체험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매개로 한 자연스러운 소통과 교류의 장을 형성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도서관 이용자, 지역 주민, 창작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문화행사로 운영되어, 도서관이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 공간으로 기능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담도서관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책 뿐 아니라 음악과 사람, 따뜻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랐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의 공간성과 콘텐츠를 살린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담도서관은 향후에도 계절과 주제에 맞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김포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