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학습관리시스템 연수 및 컨설팅’실시

블렌디드 러닝 학생참여 중심 수업환경 구축과 학교현장 활용 역량 강화

 

(포탈뉴스)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5월 11~13일 3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학습지원시스템 업무담당자 및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블렌디드 러닝 수업환경 구축을 위한 ‘학습관리시스템 온라인 연수’를, 5월 11일부터 6월 25일까지‘찾아가는 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 및 컨설팅은 올해 서부교육지원청 중점사업인‘서부 블렌디드 러닝 다품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단위학교별 여건에 맞는 블렌디드 러닝 학생참여 중심 수업환경 구축과 학교현장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학습관리시스템 온라인 연수’는 ‘e학습터’와‘구글클래스룸’,‘MS팀즈’,‘네이버웨일온’,‘구글미트’,‘MS팀즈화상툴’등 다양한 화상시스템의 활용법에 대해 알려준다.


또,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구글 교육용 플랫폼) 가입을 개별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컨설팅’은 학습관리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초 및 심화 활용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교사들에게 학교와 1대 1로 매칭된 서부 에듀테크 지원단의 방문 또는 유선 및 원격제어지원 등을 통해 문제해결 및 운영에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이 연수와 컨설팅은 학습관리시스템 관리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위학교별 블렌디드 러닝 수업환경 구축과 수업 혁신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김민석 국무총리, 폭염 대비 긴급 지시 (포탈뉴스통신) 김민석 국무총리는 7월 4일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각 부처와 지자체에,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 무더위가 장기화 것으로 예상되므로 “섬세, 안전, 친절”의 3대 원칙하에 다음과 같이 폭염취약계층 보호대책을 전면 재점검 할 것을 지시했다. 폭염 피해는 철저히 대비하면 막을 수 있는 재난인 만큼, 온열질환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작은 불편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살필 것 - 특히,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분들에 대해서는 무더위 쉼터와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냉방기기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는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것 - 또한, 건설‧택배‧야외작업 근로자‧농어촌 어르신 등 무더위 속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교한 대책을 실행할 것 - 이를 위해 이상 징후나 어려움이 감지되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각 부처와 지자체 등 관련 기관은 유기적 협조체계를 갖추고 - 중앙정부는 각 지역 현장에서 예방행정이 이루어지는지 집중 점검할 것 아울러 김 총리는 “국민의 생명을 넘어서는 가치는 없다.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현장의 불편을 미리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