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부산광역시의회 부산광역시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검증 특별위원회는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임용 후보자의 인사검증회 개최를 2022년 1월 4일로 확정하였다. 이번 주 중 부산시가 인사검증을 요청하면 특위는 검증요청 첨부서류를 바탕으로 후보자의 도덕성, 정책능력 등을 검증한다.
나머지 3개 공사・공단 기관장 임용후보자도 내년 1월 중에 인사검증을 마칠 예정이다. 먼저 부산관광공사 및 부산지방공단 스포원 기관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은 1월 11일에 동시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특위는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인사검증 동시 개최를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소위원회의 위원 구성은 아직 윤곽이 나오지 않았다.
공사・공단 중 마지막으로 공모 절차를 마친 부산시설공단은 1월 말 인사검증을 개최할 예정이어서 경과보고서는 2월 초 부산시로 송부될 예정이다.
곽동혁 특위 위원장은 “공공기관노조의 의견청취와 공사・공단의 업무 정상화를 위해 특위에서는 시의 요청에 따라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의 인사검증을 먼저 실시하도록 일정을 조정하였고 소위를 구성, 관광공사와 스포원을 같은 날 진행하고, 시설공단도 1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후보자의 종합적인 능력과 자질에 대한 올바른 인사검증이 실시될 수 있도록 특위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