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 닛시필라테스 김영미 원장 인터뷰
Q 닛시필라테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필라테스는 현대인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운동이며, 좋아하는 운동으로 자리매김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사의 수준이 고객이 생각하고 기대하는 수준만큼은 성장하지 못한 것이 현실이지만, 닛시필라테스는 필라테스만을 전공한 원장이 아닌 경기대학교 스포츠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기에 폭넓은 지식은 물론이며 고객의 심리까지 고려하여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행복감과 자기만족감, 삶의 질을 높이는 필라테스 센터입니다.
Q 닛시필라테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고객의 운동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운동을 지속할수록 고객의 리즈 제공과 함께 신체적인 변화를 뛰어넘어 심신의 안정과 일상의 질,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질을 높여드려 고객의 불편함을 이해하고 돕고자 노력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닛시필라테스의 강사들은 이 모든 것을 제공하기 위해 점진적이며 지속적 자기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Q 닛시필라테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운동은 정직합니다. 그렇기에 닛시필라테스 지도자들 역시 단순히 이익을 위해 영업하는 사람이 아닌 선생으로서 고객에게 맞는 운동을 제공하고, 고객의 신체적, 심리적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닛시필라테스 강사들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Q 닛시필라테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다른 것보다 닛시필라테스의 수강생들의 성장이 가장 큰 보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우리나라의 필라테스 역사는 그리 길지 않으나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지만, 필라테스의 원리와 본질성보다 다이어트, 여성전용 운동이라는 인식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어 사회의 변화와 시장의 변화에 따른 강사들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닛시필라테스는 노인들의 안전한 운동과 삶의 만족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보급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초고령화 사회로 변화하고 있으며 누구나 건강한 노후를 꿈꿉니다. 하지만 사회의 요구와 필요성에 비해 초고령화 사회를 준비하는 일선 원장과 강사들은 많지 않은 실정입니다. 닛시필라테스는 초고령화 사회에 가장 필요한 건강한 노후를 위해 안전하고 필수적인 운동을 연구하고 보급하는 데 노력할 것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요즘은 헬스장보다 많은 것이 필라테스 센터입니다. 스포츠 산업에서 이렇게 짧은 시간에 사업자가 증가한 경우는 전무후무한 상태입니다. 내 몸을 위해 운동은 필수적이지만 아무 곳에 본인의 귀한 몸을 맡기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가능한 많은 체험과 경험을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기구에 현혹되지 마시고 이 운동이 나에게 필요한지, 이 강사가 나에게 관심이 있고 집중하고 있는지,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을 제공받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