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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방송통신위원회, 온라인서비스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은?

 

(포탈뉴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된 만큼 복잡하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피해사례와 온라인피해365센터를 통한 대처방안 자세히 알아봐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그에 따른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의 피해 또한 복잡·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서비스 피해 유형

 

△ 재화 및 서비스

일반소비재 및 유무형서비스 청약, 품질, A/S, 가격 등 관련 피해

△ 통신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 요금, 품질, 해지, 명의도용 등 관련 피해

△ 콘텐츠

영상·게임·지식정보·앱 등 관련 청약, 가격, 품질, 광고/표시 등 관련 피해

△ C2C 재화거래 등

개인간 거래의 청약철회 거부/지연, 계약 불완전 이행, 품질, 반품/환불 등

△ 권리침해

사생활침해·명예훼손, 지식재산권침해, 개인정보침해, 이용권 침해 등

△ 불법콘텐츠

유해정보, 유통금지 콘텐츠, 불법광고, 불법스팸 등

△ 디지털성범죄

몰래카메라·영상물 촬영·유포, 음란행위, 성매매 알선 등

△ 기타 사이버 범죄

정보통신망침해(해킹), 정보통신망이용범죄(피싱·스미싱), 사이버사기 등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피해 지원을 하는 곳입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신청 방법

 

· 전화

수신자부담 전국 대표번호 ☎142-235

· 카카오톡

온라인피해365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채팅

· 홈페이지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속 후 ‘온라인상담’ 신청

· 우편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절차

 

①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

② 피해상담 접수 및 피해유형 분류

③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확인

④ 대응방안 안내 및 이용자 피해지원

⑤ 상담원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뉴스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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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폭염 대비 긴급 지시 (포탈뉴스통신) 김민석 국무총리는 7월 4일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각 부처와 지자체에,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 무더위가 장기화 것으로 예상되므로 “섬세, 안전, 친절”의 3대 원칙하에 다음과 같이 폭염취약계층 보호대책을 전면 재점검 할 것을 지시했다. 폭염 피해는 철저히 대비하면 막을 수 있는 재난인 만큼, 온열질환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작은 불편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살필 것 - 특히,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분들에 대해서는 무더위 쉼터와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냉방기기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는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것 - 또한, 건설‧택배‧야외작업 근로자‧농어촌 어르신 등 무더위 속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교한 대책을 실행할 것 - 이를 위해 이상 징후나 어려움이 감지되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각 부처와 지자체 등 관련 기관은 유기적 협조체계를 갖추고 - 중앙정부는 각 지역 현장에서 예방행정이 이루어지는지 집중 점검할 것 아울러 김 총리는 “국민의 생명을 넘어서는 가치는 없다.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현장의 불편을 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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