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방콕에 세계적 수준의 도소매 식품 허브 Phenix 출범

태국 총리, 대사관, 정부와 민간 식품 부문 및 AWC의 공동 협력 결정체

 


태국 총리, 대사관 대표, 식품 업계와 관련된 정부와 민간 부문 리더가 Asset World Corporation(AWC) 관계자들과 힘을 합쳐 방콕 중심부에 세계 최대 식품 도매 허브 'Phenix'를 그랜드 오픈했다. Phenix는 다양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식품 제조업체와 구매자 간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식품 도소매업을 통합해 만든 선구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곳에서는 향락과 엔터테인먼트 및 맛있는 요리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체험할 수 있다. Phenix는 태국 음식과 관광 부문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세계적 명성을 얻는 맛(Flavor Gets Its Wing Worldwide)'이라는 콘셉트 아래 연중 내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뛰어난 미식(美食)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이니셔티브의 목표는 문화 소프트파워로서 태국 요리의 국제적 명성을 높이면서 전 세계의 유명 식품 기업가와 셰프 및 인플루언서를 한자리에 모아 태국을 최고의 '식품 생태계 목적지(Food Ecosystem Destination)'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제 전 세계 식품 제조업체는 Phenix에서 자사 제품을 선보이고, 잠재 고객을 만나고, 식품 산업 분야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파트너십을 모색하면서 무한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Srettha Thavisin 태국 총리는 "정부를 대표해 식품 업계에서 활동하는 기업가와 전 세계 구매자 및 소비자를 연결하는 세계적 수준의 통합 식품 허브인 Phenix를 출범한 AWC에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다"면서 "Phenix는 태국 정부의 '이그나이트 관광 태국(Ignite Tourism Thailand)' 정책에 따라 태국이 '지역 식품 허브'로 부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서 관광과 식품 산업 발전을 촉진해 태국을 최고의 글로벌 관광 허브로 이끌어 가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태국의 선도적인 통합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그룹인 AWC의 Wallapa Traisorat 최고경영자 겸 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AWC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 혁신적인 모델을 통해 도시 중심부에 세계적 수준의 식품 허브를 개척해 나갈 잠재력이 태국에 있다고 더욱 확신하게 됐다. Phenix 프로젝트는 다양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 즉 일명 '옴니 채널'을 통해 전 세계 기업가, 구매자, 식품 판매자(B2B 와 B2C)를 연결해 도소매 거래 수요를 포괄적으로 충족할 것이다. 방콕 중심부인 쁘라뚜남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6만 9000제곱미터 크기의 Phenix는 규모를 불문하고 모든 제조업체와 식품 사업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허브 역할을 하면서 '광범위한 선택지, 우수한 가치, 경쟁력 있는 도매가격'을 자랑하는 곳이 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고 있다. 그리고 각국 대사관 및 무역진흥청과 협력해 글로벌 식품을 소개하는 국제 전시관도 운영한다. 또한 한 장소에서 강력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파트너의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주요 은행 외에도 다른 여러 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있다. 세계 주니어 셰프 챔피언십(World Junior Chef Championship)뿐만 아니라 글로벌 식품 산업에서 활약할 최고급 인재 양성을 위한 Phenix Academy 같은 대표적인 행사도 매년 개최한다. 대형 '푸드 라운지'는 사업 미팅과 일반적인 만남에 이상적인 환경으로, Michelin이 추천하는 유명 레스토랑과 전설적인 길거리 음식 레스토랑의 다양한 요리가 이곳을 멋진 관광 명소로 만들어줄 것이다. 이처럼 모든 것이 통합된 도소매 거래 모델을 통해 프리미엄 경험을 자연스럽게 맛볼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모두를 위한 음식 목적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식품 기업가들의 요구를 반영해 만든 Phenix Business Platform은 다양한 식품과 서비스를 접하게 해줌으로써 '세계적 식품 도매 허브'로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여기에는 현지 인기 식품부터 세계적인 명품 식품까지 다양한 식품을 만드는 1000곳이 넘는 주요 식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 허브는 Phenix 프로젝트의 오프라인 채널과 온라인(www.phenixbox.com)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 간 원활한 연결을 연중 내내 보장한다. 이러한 구매 시스템은 소규모 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는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를 수용한다.

또한 Phenix는 2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을 다양한 요리 옵션을 제공하는 별도의 프리미엄 푸드 라운지 존으로 마련했다. 여기에는 Michelin 추천 길거리 음식 외에도 기타 여러 유명 레스토랑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인기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입점한 레스토랑 수만 200개가 넘는 이곳은 넓은 공동생활 공간부터 친밀한 셰프 테이블과 고급 파인 다이닝 공간까지 넓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Phenix는 독일의 Koelnmesse, 유명 글로벌 식품 전시회 주최사인 Anuga and Thaifex와 Yiwu CCC Group, 중국 이우에 소재한 세계 최대 잡화 도매시장 운영사 등 식품 업계 글로벌 리더와 협력하고 있다. 식품 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체결된 이 제휴에는 Mitr Phol Group, CPF Global Food Solution, Thai Union, Betagro, ThaiBev, BJC(소비자 제품 및 서비스 생산업체), KCG Corporation(비스킷, 크래커, 웨이퍼, 젤리 전문업체), AAN Trading and Import Export (홋카이도의 프리미엄 식품 수출입업체), PRG Corporation (태국 최초의 포장미 생산업체), Siam Winery (아시아 최대 와인 생산업체) 등 주요 식품 제조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