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학교 계약 실무를 더욱 체계화하고 행정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12월 13일에 세종시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계약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교육청 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계약 실무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 계약 실무 연수’는 계약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들의 계약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난 2024년 4월에 구성된 학교 계약 실무편람 개정 전담팀(TF)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개정)학교 계약 실무편람.
이어, 학교지원본부에서 초빙한 전문 강사가 ‘소통과 협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주요 내용은 조직 내 효율적인 협업 방법, 문제해결 능력 강화 방안, 협력적‧지도적(팔로워쉽) 역량을 발휘하는 방법 등이다.
또한, 학교지원본부의 행정지원부는 본부 내 총 4개 부서가 진행하는 1천만 원 이상 모든 계약 건을 담당하여 처리하고 있다.
학교지원본부의 학교지원사업에 대한 계약 건수가 점차 증가하는 가운데, 학교지원본부는 2025년부터 학교에서 실질적으로 행정 업무 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사용하는 특정 물품의 통합계약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지원본부는 학교 계약업무에 경험이 부족한 직원을 위해 특정 시기에 몰리는 계약 건과 자주 접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계약 건 처리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미자 본부장은 “계약업무를 진행하면서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에는 주저하지 말고 학교지원본부에 도움을 요청하기를 바라며, 학교지원본부는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지원본부는 이번에 새롭게 개정된 계약실무편람을 당분간 유지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최신법령 및 변경된 지침 등을 안내하는 연수 형태로 어렵고 복잡한 학교 계약업무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