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가 지난 12일, 센터 3층 휴먼스퀘어에서 청소년 및 일반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말 감사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하당청소년문화센터가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주민과 청소년 보호자들을 초대한 열린 자리로, 행복시상식, 꿈 콘서트,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청소년이 행사를 직접 기획‧추진하여 의미가 크다.
또한 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그 결과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한 2024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하당청소년문화센터 김철웅 운영위원장은“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오늘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꿈을 마음껏 펼쳐나갔으면 좋겠다. 청소년이 머물고 싶은 목포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꿈·진로·동아리 육성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마을공동체 활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서 꿈을 찾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목포시]